본문 바로가기
Trend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힘 - '공간력' 설명 (2023트렌드)

by Trend 파고 2023. 6. 30.
반응형

공간력 ( Magic of Real Spaces )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힘

  • 공간 자체의 힘 '인력'
  • 가상의 공간과 연계 '연계력'
  • 융합을 통해 넓히는 '확장력'

 


 

공간력

 

'공간력'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사람을 모르고 머물게 하는 공간의 힘을 '공간력'이라고 합니다.

현제의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상의 공간의 힘이 많이 커졌습니다.

저희는 현제 가상의 공간을 '오프라인' 현실의 공간을 '온라인'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이 절대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 공간의 힘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의 매력

 

오프라인의 공간의 힘은 아직도 온라인에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단순히 물건을 전시하고 파는 공간이 아닙니다. 새로운 고객에게 공간의 경험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마케팅입니다.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것은 독특한 매력과 개성을 가지고 있으면 소비자는 그 공간으로 몰릴 것입니다.


 

 

3가지 힘

 

공간력에는 3가지 힘이 있다고 합니다.

더 크게, 더 가깝게 다른 곳에서 경험할 수 없는 고객 경험을 선사해서 고객들이 공간에 머물게 하는 '인력'

'인력'은 물건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고 교류하는 장소라고 합니다.

온라인의 힘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온. 오프 블랜딩' 전략으로 병행해 고객에게 편익이 커지는 '연계력'

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공간도 확장되고 있지요. 메타버스에 가상현실 매장을 개설해 현실의 오프라인 매장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는 '확장력'

3가지 힘을 잘 활용해서 시. 공간에 재약을 받지 않고 모객을 하는 것은 현시대에 필요해 보입니다.


아직 오프라인 공간을 장악해야 합니다.

반응형